모니터링 |
|
---|
평가영역(배점비율) | 평가항목 |
---|---|
1. 교육프로그램의 목적 및 성과 (10%) | 1-1 목적 및 계획의 타당성 |
1-2 목표달성 및 노력 | |
2. 학생 지원 체제 (20%) | 2-1 학생 선발 |
2-2 학생 지원 | |
2-3 학습 지원 | |
3.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(30%) | 3-1 교육과정 운영 |
3-2 비교과 과정 운영 | |
3-3 학점교류 및 성적평가 | |
4. 학습 성과 (20%) | 4-1 학업 성취도 |
4-2 학생 만족도 | |
5. 질관리 체제 (20%) | 5-1 자체평가 |
5-2 상호협력 |
평가영역 | 평가항목 | 평가 내용 |
---|---|---|
1. 교육 |
1-1 목적 및 타당성 |
1. 프로그램의 목적은 구체적이고 타당한가? |
2. 프로그램의 운영계획이 구체적인가? | ||
1-2 목표달성 및 성과 |
3. 프로그램의 목적 달성을 위한 대학의 투자와 지원은 적절한가? | |
4. 프로그램의 계획대비 운영실적이 적정한가? | ||
5. 프로그램의 학생교류 실적은 국가별로 적절한가? | ||
6. 프로그램의 예산은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집행되는가? | ||
2. 학생 지원 체제 |
2-1 학생 선발 | 7. 학생 선발의 기준이 합리적인가? |
8. 학생 선발 과정이 공정한가? | ||
2-2 학생 지원 | 9. 학생들을 위한 지원조직과 인력을 갖추고 있는가? | |
10. 참여학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적절한가? | ||
11. 학생들을 위한 현지적응 및 주거 지원이 적절한가? | ||
2-3 학습 지원 | 12. 학습지도 및 상담체제를 갖추고 있는가? | |
13. 외국학생을 위한 멘토링 시스템은 잘 지원되는가? | ||
14. 외국 학생을 위한 한국어 프로그램은 잘 지원되는가? | ||
3.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|
3-1 교육과정 운영 |
15. 프로그램의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되었는가? |
16. 학생들의 교과목 이수가 적절한가? | ||
17. 교과목의 수업내용 및 수준, 교수법이 적절한가? | ||
18. 공동·복수학위과정이 개설 및 운영되고 있는가? | ||
19. 교육과정 미치 교수법 개선을 위한 조직과 운영이 되고 있는가? | ||
3-2 비교과 과정 운영 |
20.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운영되고 있는가? | |
21. 비교과 활동의 참여 실적과 내용은 적절한가? | ||
3-3 학점교류 및 성적평가 |
22. 외국학생 학점인정을 위한 시스템이 합리적인가? | |
23. 엄정한 학사 및 성적관리가 이루어지는가? | ||
4. 학습성과 | 4-1 학업 성취도 | 24. 참여학생들의 학습 성과는 적절한가? |
4-2 학생 만족도 | 25. 참여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는 적절한가? | |
26. 참여 학생들의 캠퍼스생활만족도는 적절한가? | ||
5. 질관리 체제 |
5-1 자체평가 | 27.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체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가? |
28. 자체평가시스템의 결과를 활용하고 있는가? | ||
5-2 상호협력 | 29. 프로그램 참여대학간 협력체제를 갖추고 있는가? | |
30. 참여대학간 협력을 통해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가?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