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ITEMAP 전체메뉴

닫기
한국·일본·중국 그리고 아세안 대학 간 교류프로그램 CAMPUS Asia 한일중 확장사업

News 상세보기: 제목, 글쓴이, 날짜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으로 구성
제목 2019 CAMPUS Asia 한일중 1차 사업단 협의회 개최
글쓴이 관리자 날짜 2020-04-29 조회수 1837
첨부파일


? 한국대학교육협의회(이하 대교협)는 2019년 4월 26일(금)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9년 CAMPUS Asia 한일중 사업 제1차 사업단협의회를 개최하였다. 이번 협의회에는 17개 사업단 관계자, 교육부 황소정 사무관, 박민지 사무관,  대교협 국제화지원팀 서동석 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하였다. 인사말에서 교육부 황소정 사무관은 고등교육 국제교류에서 CAMPUS Asia  한일중 사업이 지니는 중요성과 의의에 대해 강조하고 내실있는 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.


? 대교협은 모든 사업단이 사업 목표에 따른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학생교류 활성화, e-나라도움 정보공시 및 구체적인 사업비 운영 및 관리에 대해 사업단에 안내하였다. 특히 공동 복수 학위자가 증가하고 교환 학생들이 증가하는 만큼 이에 대한 관리가 중요하다 설명하였고 e-나라도움을 통한 교부된 사업비에 대한 철저 관리를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.

? 또한 사업단 간 우수사례 공유를 위하여 2개 사업단이 사업 주요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하여 발표하였다.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해일 사업단장과 부산대학교 건축학과 이인희 사업단장의 사례 발표가 있었으며 각 분야에 대한 사업단의 질의응답이 있었다.

? 오후에는 유럽의 대표적인 학생교류 프로그램인 ERASMUS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해 주한 EU대표부 Michael Reiterer 대사를 초청하여 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.  
 
? 대교협은 본 사업 기간 동안 전 사업단이 복수학위를 위한 유의미한 교류가 발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.
다음글
2020 CAMPUS Asia 한일중 2차 사업단협의회 및 사업단장 간담회 개최
이전글
2018 CAMPUS Asia 한일중 성과보고회 개최